본문 바로가기
독서 Review

One Thing(원씽) - 게리켈러 & 제이 파파산

by *㏇ 2020. 3. 7.

안녕하세요, 평범한 직장인 음량입니다.

오늘의 독서 리뷰 주인공은 One Thing입니다. 복잡한 세상을 이기는 단순한의 힘이라는 부제의 느낌이 확 오더라고요.

자! 이제 원씽의 리뷰를 시작해 보겠습니다.

원씽 - 한가지에 집중하라!

이 책을 꼭 읽고 싶은 이유가 있었습니다. 내적으로 아래와 같은 질문들이 샘솟고 있었거든요.

시간은 누구에게나 공평하게 주어지는데 왜 나는 항상 바쁘기만 할까? 

하루 종일 바쁘게 살았는데 뭔가 남는 게 없는 이 허전함은 무엇일까?

진정 나를 위해 살고 있는 게 맞는 걸까?

이런 질문들의 정답이 아닌, 해답을 이 책을 통해 찾을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이 책의 목록은.. 

 

한국의 독자들에게

제1장. 당신에게 가장 중요한 ‘단 하나’는 무엇인가
제2장. 도미노 효과
제3장. 성공은 반드시 단서를 남긴다

제1부 : 거짓말_의심해 봐야 할 성공에 관한 여섯 가지 믿음

제4장. 모든 일이 다 중요하다
제5장. 멀티태스킹은 곧 능력이다
제6장. 성공은 철저한 자기 관리에서 온다
제7장. 의지만 있다면 못할 일은 없다
제8장. 일과 삶에 균형이 필요하다
제9장. 크게 벌이는 일은 위험하다

제2부 : 진실_복잡한 세상에서 중심을 잃지 않는 법

제10장. 미래의 크기를 바꾸는 초점 탐색 질문
제11장. 도미노를 세워라
제12장. 삶의 해답으로 가는 길

제3부 : 위대한 결과_인생의 반전을 불러오는 단순한 진리

제13장. 목적의식을 가지고 살아라
제14장. 우선순위에 따라 살아라
제15장. 생산성을 위해 살아라
제16장. 세 가지 약속
제17장. 네 종류의 도둑들
제18장. 위대함으로 가는 변화의 시작



P.21 도미노 효과 : 모든 위대한 변화는 차례로 쓰러지는 도미노처럼 시작된다. - BJ 쏜 턴(미국의 소설가)
한 개의 도미노는 자신보다 1.5배가 큰 것도 넘어뜨릴 수 있는 힘을 가진다. 도미노를 쓰러뜨리는 일은 생각보다 단순하다. 줄을 맞춰 세운 다음 첫 번째 것을 건드려 넘어뜨리기만 하면 된다. 하지만 실제 세상에서는 일이 좀 더 복잡하다. 친절히 알려주는 사람은 없기에 매일 우선순위를 새로 정하고 첫 번째 도미노 조각을 찾은 다음, 그것이 넘어질 때까지 있는 힘껏 내리친다.
핵심은 오랜 시간이다. 성공은 연속하여 쌓인다. 단, 한 번에 하나씩이다.

 

우리는 첫 번째 도미노를 찾아야 합니다. 저는 그 첫 번째 도미노를 이 블로그로 정했습니다. 그 이유는 저의 독서를 통해 생각을 정리할 수 있는 최고의 방법이며, 나를 기록할 수 있는 도구이기 때문입니다. 나의 모자란 부분을 독서를 통해 채워가면서 그 지식이 온전히 나만의 것이 된다면 제 인생이 조금이나마 달라질 수 있다고 믿고 있습니다.

 

생각해보니, 이 부분은 우리 일상생활이나 회사 업무에서도 사례를 쉽게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예를 들면, 고객으로부터 불량으로 인한 메일을 받게 됩니다. 그 메일을 그때 처리했다면 혹은 대응이라도 했다면 수월하게 처리되었을 겁니다. 하지만 이를 무시하거나, 대충 넘겨, 고객의 불만이 커져 비즈니스 전체의 임팩이 올 정도로 이슈화가 되었다면 그 여파는 상상할 수 없을 것입니다. 그 사소한 일 하나가 큰 사건으로 커져 자신을 곤란하게 만든 경우가 있지 않나요?

 

P.43 성공에 관한 잘못된 여섯 가지 믿음

1. 모든 일이 다 중요하다.
2. 멀티태스킹은 곧 능력이다.
3. 성공은 철저한 자기 관리에서 온다.
4. 의지만 있다면 못할 일은 없다.
5. 일과 삶에 균형이 필요하다
6. 크게 벌이는 일은 위험하다.

 

이 6가지의 잘못된 믿음이라고 하는데 여러분은 인정하시나요? 

사실 저는 2번, 멀티태스킹은 곧 능력이라고 이 책을 읽기 전까지 생각했었습니다. 일은 많고 그걸 빨리 처리하기 위해 이 능력은 꼭 필수라고 생각했었거든요.

 

자! 모든 일이 중요하다지만, 성공하는 사람들은 언제나 뚜렷한 우선순위를 가지고 일합니다. 즉, 우리는 할 일 목록 대신 성공 목록을 만들어야 합니다. 남다른 성과를 내기 위해 의도적으로 만든 목록으로요.

 

할 일 목록은 긴 경우가 많지만, 성공 목록은 짧습니다. 할 일 목록은 당신을 여기저기로 잡아끌지만, 성공 목록은 구체적인 한 방향으로 이끌어 줍니다.

 

성공은 철저한 자기 관리에서 온다? 생각보다 훨씬 적은 자기 통제력만으로도 성공할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단 하나! 성공은 옳은 일을 해야 얻는 것이지, 모든 일을 다 제대로 해야 얻을 수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성공을 이루는 비결은 올바른 습관을 선택하고 그것을 확립하기에 필요한 수준만큼의 통제력을 갖는 것입니다.

 

좋은 습관을 들이기 위해 시간을 얼마나 투자해야 할까요? 당신에게 필요한 시간은 오직 66일!

습관을 하나씩 만들고 싶다면 66일 동안만 해보고 체크해 보면 됩니다. 단 이때는 하나의 습관만 진행해야 합니다.

 

 

P.192 인내심을 가지고 전체를 다 읽어 보길 바란다. 이 긴 문장이 왜 필요할까? 지금 당장 해야 하는 가장 중요한 일이 무엇인지 알 때까지 생각하는 법을 훈련하고, 하나의 목표를 다음 목표와 연관 짓는 법을 훈련해야 하기 때문이다. 
당신은 지금 크게 생각하는 동시에 이 순간 가장 중요한 일에만 파고도는 법을 배우고 있다. 

 

현재에 근거한 목표 설정

 

최종의 목표

언젠가 내가 하고 싶은 단 하나는 무엇인가?

5년의 목표

최종의 목표를 바탕으로, 향후 5년 내에 내가 할 수 있는 단 하나는 무엇인가?

1년의 목표

5년의 목표를 바탕으로, 올해 내가 할 수 있는 단 하나는 무엇인가?

한 달의 목표

올해의 목표를 바탕으로, 이번 달에 내가 할 수 있는 단 하나는 무엇인가?

한 주의 목표

이 달의 목표를 바탕으로, 이번 주에 내가 할 수 있는 단 하나는 무엇인가?

하루의 목표

이번 주의 목표를 바탕으로, 오늘 내가 할 수 있는 단 하나는 무엇인가?

지금의 목표

오늘의 목표를 바탕으로, 지금 당장 내가 할 수 있는 단 하나는 무엇인가?

 

 


"앞으로 20년 뒤 당신은 한 일보다 하지 않은 일을 후회하게 될 것이다. 그러니 배를 묶은 밧줄을 풀어라. 안전한 부두를 떠나 항해하라. 무역풍을 타라. 탐험하고. 꿈꾸고. 발견하라" 

 

-마크 트웨인


 

이 책은 두고두고 100% 소화할 때까지 읽어야 할 필독서라 생각합니다. 오전에는 생산자가 되고, 오후에는 관리자가 되길 바라겠습니다. 

여러분의 목표, 바라보고 있는 곳을 가기 위해 지금 무엇을 원씽으로 삼고 있나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