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부동산 자료실

3기 신도시 사전청약 추정 분양가 정리편

by *㏇ 2021. 7. 6.

3기 신도시가 드디어 베일이 벗겨지기 시작한 것 같습니다. 7월 15일부터 하는 사전 청약하는 분양가를 시세의 60~80%로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올해 3만 2천 가구와 내년에는 3만 가구가 사전청약을 하게 되는데 정확하게 사전청약 분양가를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들>

 

2021.04.27 - [재테크/부동산 자료실] - 3기 신도시 사전청약 일정 및 입주물량, 입주시기 발표

 

3기 신도시 사전청약 일정 및 입주물량, 입주시기 발표

안녕하세요, 음량입니다. 얼마 전 3기 신도시에 관련된 기사가 나왔는데요. 바로 올해 7월에 사전청약을 진행한다는 내용이었습니다. 사전청약 제도는 공공분양주택의 공급 시기를 1~2년 앞당겨

na1005.tistory.com

 

 

 

2021년 사전청약 1차지구에 대해 추정분양가는 아래와 같습니다.

인천 계양은 3억 중반대를 형성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고, 남양주도 이와 마찬가지입니다.

 

사전청약예상분양가
사전청약예상분양가

 

성남 복정은 주변시세가 많이 올라 최대 7억까지 예상하고 있어 가장 큰 가격을 형성할 것으로 보입니다. 3기 신도시를 준비하는 분들은 이 예상 분양가를 보고 어떨지 궁금합니다. 너무 오른 주변 시세에 비한다면 한참은 저렴해 보이지만 이마저도 부당하고 불합리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에게는 힘든 가격일 수도 있겠다 싶습니다.

 

또한 노형욱 국토부 장관은 2~3년 뒤에 집값이 내려갈 수 있어 '영끌 매수'에 대해 경고 발언을 내놓았습니다. 그리고 전세난은 일시적인 현상이라고 발언까지 했습니다.

 

이제 내년 4월이면 대통령 선거일이 다가옵니다. 하여, 정부도 더 이상의 부동산 정책은 진행하지 않을 것 같은 움직이였던 게 제 착각인 모양입니다.

 

 

국토부 장관의 말을 거꾸로 보면 2~3년까지는 오를 수 있는 가능성이 농후하다는 것을 본인도 인정한 셈이란 걸 알 수 있을 겁니다. 무주택자 분들에게는 저렴한 분양가가 새로운 희망이지만 집값이 떨어질 수 있어 집을 매수하지 말라는 무책임한 발언은 위험하다고 생각됩니다.

 

결국, 집을 매수하지 말라고 집을 판 국민들은 누가 책임질까요? 

언제나 내 집 마련은 항상 지금이라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