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부는 서로 다른 사람이 만나 어우러져 사는 존재입니다.
특히, 갓 결혼한 신혼부부에게는 모든 게 새로운 출발이 됩니다. 신혼부부가 시작하면서 가장 큰 고민이 사는 곳일 겁니다. 왜냐하면 결혼 후 살아야 곳이 중요하기 때문이죠.
사는 곳은 그들의 직장에 가까운 곳인지 주변에 산책을 할 수 있는 공원이 있다든지 여러 가지를 고려하게 됩니다. 물론 부부 성향에 따라 우선순위가 다르기에 여러 가지 선택권을 가지고 집을 구하게 됩니다.
신혼부부에게 집을 구하기 위해 청약제도를 이용할 수 있거나 직접 일반 매매를 할 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신혼부부에게 필요한 정보 일 수 있는 신혼희망타운을 알아보겠습니다.
<목 차>
1. 신혼희망타운이란?
2. 입주자격은 어떤가요?
3. 평수는 어떤가요?
1. 신혼 희망타운이란?
신혼 희망타운은 육아와 보육에 특화하여 건설하고, 전량을 신혼부부 등에게 공급하는 신혼부부 특화형 공공주택입니다.
신혼희망타운은 교육·건강·안전에 최적화된 주거서비스 공간 조성을 통한 최상의 보육환경을 조성합니다.
국토교통부에서는 주거복지 로드맵에 따라서 2022년까지 총 15만 호(사업승인기준)를 공급할 예정입니다.
관련 사이트 : 신혼 희망타운.com/
2. 입주자격은 어떤가요?
분양형
신혼희망타운 분양형 입주를 위한 기본 자격 및 공통자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신혼부부에게는 혼인기간이 7년 이내 혹은 6세 이하의 자녀를 둔 무주택세대 구성원 이어야 합니다. 한부모 가정도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임대형
신혼 희망타운 임대형 입주를 위한 기본 자격 및 공통자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위와 자격은 대부분 동일하지만 총자산이 3억 원 이하로 가지고 있어야 하고, 자동차 기준도 있습니다.
3. 입주자 선정방식
분양형은 아래와 같이 1단계 30%, 2단계 70%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아래 보시는 것처럼 예비 신혼부부, 혼인기간 2년 이내이거나 2세 이하의 자녀를 둔 신혼부부 및 2세 이하 자녀를 둔 한부모가족에게 가점제로 우선 공급합니다.
30%를 제외한 나머지 인원에게는 아래와 같은 가정 항목과 평가요소에 따라 분류가 됩니다.
임대형은 아래와 같이 1순위부터 3순위까지 나와 있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3. 평형은 어떤까요?
평형은 2가지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46㎡ 과 55㎡
먼저 46㎡(약 14평)를 보시면 아래와 같습니다. 물론 침실 2는 확장도 가능합니다.
다음은 55㎡(약 17평)으로 알파룸이 추가되었습니다. 가구, 시스템에어컨, 주방은 유상으로 추가 옵션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럼, 현재 진행하고 있는 케이스를 통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신혼 희망타운 사이트에 들어가 보시면 아래와 같이 3곳에서 모집 공고문이 나와있습니다.
화성 동탄 A104블록으로 어떻게 공고문이 나오는지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처럼 공급일정이 나와 있고요.
그리고 임대 대상 및 임대조건이 나와 있습니다. 주거전용 평수는 14평과 17평으로 나와 있습니다.
임대보증금이 6천7백만 원과 최대 8천만 원이며 월 임대료도 25만 원에서 30만 선이네요.
아래처럼 일반공급대상자의 자격조건이 나와 있는데요 월평균 소득기준이 자세하게 나와있어 참조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신혼희망타운 공급계획은 아래 사이트를 참조해 주세요.
xn--2z2bv8nb8c6uns0gezb.com/?page_id=1775
신혼 희망타운에 관심 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같이 읽으면 도움이 되는 글목록
2020/12/10 - [재테크/부동산 자료실] - 2021년 청약제도 개편 (내 집 마련, 특별공급, 사전청약제도)
2020/12/01 - [재테크/부동산 자료실] - 11월 부동산 동향 리포트 (feat. 전세난, 73주 연속 상승)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