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부동산 자료실

[부동산주간자료] 3월4주차 부동산 시장리포트

by *㏇ 2021. 3. 26.

금요일입니다.

하루의 마감은 잘하고 계신지요? 오늘도 어김없이 KB에서 부동산 주간 자료가 나왔습니다.

 

3월 22일 기준으로 조사한 매매와 전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매매상승은 이번 주도 어김없이 상승했습니다. 전체적으로 상승 증감은 0.4%입니다. 상승을 주도한 지역은 아래와 같습니다. 

인천이 핫합니다. 최근 1~2주 사이 가격이 상승세를 보이며 병방동 일대 구축 단지들 위주로 투자 대기수요가 늘면서, 매도자는 상승 기대감에 매물을 거두고 있습니다. 아래서도 다시 보겠지만 인천 서구의 전세 가격도 동반 상승하고 있어 움직임이 심상치 않습니다.

 

3/22 기준 매매가격 (출처: KB부동산)

 

오산은 1.02%로 오산 운암뜰 복합단지 개발사업, 동탄트램1호선 개발 등의 호재로 매매가에 영향을 주고 있는 것 같습니다. 

 

지난주와는 다르게 금주에는 매매가 하락은 지역은 어디에도 없다는 사실입니다. 정말 전국이 대세 상승장일까요?

 

 

3/22 전세가격을 보겠습니다.

전국 통합 증감율은 0.2%로 살짝 증가했습니다. 물론 하락이라고는 보기 힘든 데이터입니다. 전국에서 5곳만 전세 하락을 기록했습니다.

 

금주 전세 가격이 상승한 지역 10곳을 보게 되면 역시 상위는 인천입니다. 특히 인천 부평구는 봄 이사철이 수요의 움직임은 끝나가는 시점이지만 학군, 교통, 주거환경의 3박자가 갖추어져 수요가 꾸준한 삼산동 일대 단지들과 7호선 연장, GTX-B노선 수혜지역으로 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3/22 기준 전세가격 (출처: KB부동산)

 

위의 표에는 따로 나오지는 않았지만 10곳 뒤에는 경기 수원과 고양, 일산 또한 소폭 상승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상입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