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육아 어플추천 - 베이비타임 (육아 성장일기, 수유텀, 모든 기록)

by *㏇ 2020. 10. 25.

안녕하세요, 초보 아빠 음량입니다.

 

이제 육아를 시작한 지 4개월 차에 접었들었는데요, 아이에 대한 육아일기를 쓰지 못할 정도로 여유를 좀처럼 찾기 힘드네요. 

 

다행히, 육아 일기를 어플로 작성할 수 있어서 기본적으로 아이의 성장통을 정확하게 기록하고 있습니다. 혹시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육아 성장일기로 많은 어플들이 있지만 그중 베이비 타임이라는 어플을 추천드리고자 합니다.

 

베이비타임

 

육아를 하면서 가장 많이 드는 생각이 바로 아이가 왜 울까입니다. 분유를 몇 시간 준 것 같은데 왜 울지?, 혹은 기저귀를 갈아줬는데 왜 울지라는 의문이 꼬리를 꼬리에 물어 아이가 울음을 그치지 않으면 정말 대혼란이 다가옵니다.

 

베이비 타임, 이 어플은 말 그대로 아기가 언제 밥을 먹었는지, 언제 잠을 잤는지, 기저귀는 언제 갈았는지, 목욕은 언제 했는지 아이의 모든 행위들을 어플에 저장할 수가 있습니다.

 

가장 좋은 것은 엄마와 아빠의 어플을 설치해 공유가 되기 때문에 아내가 피곤해 먼저 잠이 들어도 깨워 물어볼 필요 없이 어플을 보고 아이가 언제 밥을 먹었는지 확인을 할 수가 있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이 어플은 구글 플레이와 앱스토어에 모두 설치를 할 수가 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설치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장모님의 도움을 받고 있기 때문에 3명이 이 데이터를 공유받을 수 있게 해 놓았는데 3명부터는 5,900원을 추가 결제를 하고 사용 중에 있습니다. 장모님도 이런 신세계를 보고 사용에 있어 큰 만족감을 느끼고 계세요.

 

이해를 돕기 위해 제가 현재 사용하는 첫 화면입니다. 오늘이 시작되고 총 510mL를 먹은 양도 확인 가능하고 그리고 사용자가 필요한 버튼을 어플 상단에 만들어 놓았기 때문에 눌러서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낮 1시 11분에 아이가 분유를 먹였습니다. 분유를 몇 분 동안 먹었는지도 체크가 가능하고 분유량도 수시로 조정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낮잠도 몇 시에 잤는지 체크도 바로 할 수 있습니다. 

 

 

정말, 아이가 하는 일련의 모든 과정들이 이 어플 하나로 정리된다니 믿으시겠습니까? 

처음 보시는 초보 아빠 분들을 위해 버튼들이 어떤 걸 의미하는지 아래 아이콘 편집 화면을 통해 가져와봤습니다. 이 어플이 정말 좋다고 생각한 부분이 첫 번째에 있는 모유수유입니다. 현재는 아내가 단유를 하여 사용은 하지 않고 있지만 초반에 정말 많이 사용했습니다. 모유 수유를 아내가 힘들게 하고 있으면 제가 옆에서 기록을 해주는데요.

 

왼쪽 가슴인지, 오른쪽 가슴인지 선택할 수가 있고 수유한 시간 기록도 가능하기에 아이가 언제 배고픈지 알아채는데 도움이 됩니다. 제가 사용해서 보니깐 많이 사용하게 아래 아이콘 순서대로 인 것 같습니다.

 

모유 수유, 분유, 기저귀, 수면, 유축 수유, 유축, 목욕 정도가 필수로 사용해야 되는 것 같습니다.

 

 

 

이 어플의 다른 장점으로는 아이 뮤직박스가 존재한다는 것인데요, 아이가 초반에 잠을 못 잘 때 많이 애용해서 큰 도움을 받았습니다. 아래 보시는 것처럼 자장가부터 진공청소기, 자연소리 등등 1시간 단위로 만들어져 있어서 아이가 깰 것 같으면 잽싸게 어플을 틀어 재우곤 했습니다.

 

 

 

 

이 어플의 장점이 여기부터입니다. 위에서 매일매일 일상을 하나씩 기록을 하다 보면 아이의 패턴이 그려지게 됩니다. 그 패턴을 정리하여 이 어플은 부모에게 제공해 주는 게 이 어플의 궁극적이 목표입니다. 아래 예시를 보시면 주간 패턴을 선택해 주시고 내가 원하는 아이템을 클릭하면 주기를 볼 수 있습니다.

 

저는 아래 주간 패턴으로 분유와 수면을 택해서 보았는데요, 대부분 분유는 아이가 언제 먹었는지 패턴을 그림으로 직관적으로 볼 수 있어 대략 큰 문제없이 아이가 잘 먹고 있구나 하고 안심을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주간패턴

 

또한, 일과표를 눌러보시면 아래와 같이 24시 기준으로 원하는 아이템의 비율을 직관적으로 볼 수 있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통계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수면 시간이 얼마나 하고 있는지 직관적으로 알 수가 있습니다. 매일마다 자는 시간을 볼 수 있고 평균 잠자는 시간이 얼마인지도 통계로 알 수 있죠.

아래 화면에서 9시간 36분 옆에 화살표를 눌러보면 아이의 잠자는 횟수 및 낮잠과 밤잠이 몇 시간이 잤는지 기록일지를 볼 수 있습니다.

 

 

 

 

 

육아를 하면서 많은 것을 배우고 있습니다. 아이템이 많을수록 편하기도 하지만 아이템으로 대체할 수 없는 것들을 이 베이비 타임이라는 어플로 아이의 성장 기록을 순간순간 만들 수 있어 좋은 것 같습니다. 사진도 매일매일 찍어주면서 하루가 다르게 커가는 아이를 보면서 육아의 보람을 느끼고 있습니다.

 

정말 부모님이 대단하다고 다시 한번 느끼고 육아를 하고 있는 대한민국 아빠 엄마에게 오늘 하루도 수고 많으셨다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댓글 부탁드려요. 감사합니다.

 

아래 글과 같이 보면 좋을 것 같아요.

 

2020/10/17 - [일상] - 졸리 점퍼 - 슈퍼 스탠드 점퍼루 아기그네 사용후기

 

졸리점퍼 - 슈퍼스탠드 점퍼루 아기그네 사용후기

안녕하세요, 초보 아빠 음량입니다. 저의 아기는 드디어 100일 갓 넘겼습니다. 아직까지는 통잠을 자지는 못하지만 처음에 비하면 밤잠이 늘었다는 사실에 벅찬 감격을 갖고 있습니다. 아기가 100

na1005.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