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현대 캐스퍼 엔진오일 가격, 교환주기 알아보세요.

by *㏇ 2023. 12. 12.

현대 캐스퍼의 차주 분들을 위해 엔진오일 제품, 가격, 교환주기, 교체 비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캐스퍼는 실용적인 사양으로 경제적인 가격으로 선택할 수 있는 차량인데요. 잔고장이 없이 타려면 엔진오일 교환주기를 확인하셔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진행해 보시길 바랍니다.

 

 

 

 

 

 

 

현대 캐스퍼 엔진오일 교환 주기

 

캐스의 엔진오일 교환주기는 기간이나 운행 거리수에 따라 결정하시면 됩니다.

 

캐스퍼는 가솔린으로 2가지 모델이 존재합니다. 가솔린 1.0과 가솔린 1.0터보로 나누어 집니다.

통상 교환주기는 보통 일반 가솔린 1.0은 10,000km이고 가솔린 1.0터보의 경우 15,000km 운행하면 교환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마일리지를 채우지 못하더라도 시기가 12개월이 지나갔다면 교환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짧은 거리를 반복적으로 운행하거나, 교통 체증이 심한 구역을 주행하고 정지와 출발이 잦은 운행을 하신다면 5,000km ~ 7,500km 마다 교체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특히, 이런 경우 6개월 마다 교체해 주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사실, 기간과 운행 거리수가 이상이 되어도 운행하는데 무리는 없지만, 잔고장이 없이 더 오래 타려면 미리 바꿔주면 부드러운 운행에 도움이 되실 거예요.

 

 

 

 

 

캐스퍼 추천 오일 및 용량

 

현대자동차가 추천하는 오일 사양과 용량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본인 차량이 Smart stream G1.0(기본) 인지 1.0 T-GDI (터보) 인지 잘 확인하시어 추천 사양에 맞는 오일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3.1L와 3.6L로 용량이 다르니 참조 하시면 됩니다.

 

 

 

 

 

 

현대 캐스퍼 엔진오일 제품 구매 방법

 

기본적으로 서비스센터나 카센터에서 구매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엔진오일은 소모품이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같은 제품을 저렴하게 구매하면 좋겠습니다.

 

서비스센터 관련 내용은 다음 카테고리에 있으니, 이를 제외한 엔진오일 구매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총 2가지 방법을 추천드리며, 개인적인 경험으로 수소몰을 강력 추천 드립니다.

(협찬 아니고 철저하게 내돈내산입니다.) 

 

1. 수소몰 이용하기

 

메인은 해외차종이지만 국내차 관련 엔진오일 제품을 취급하는 곳인데, 온라인으로 물건을 받을 수 있는 곳입니다.

 

호구가 되기 싫어 합리적인 가격을 추구하시는 분에게 여기가 안성맞춤이라고 생각됩니다. 이미 엔진오일을 교체해 본 분이라면 모델을 아실 거예요. 모델을 직접 검색하셔서 가격을 비교해 보시면 됩니다.

 

수소몰을 처음 이용해 보시는 분이라면, 네이버에서 구매하셔도 좋지만 기분 좋은 첫 구매를 위해 어플을 이용하시면 쿠폰도 3,000원을 받을 수 있고, 추가 할인도 받을 수 있는 혜택이 있습니다.

 

 

 

엔진오일 가격 확인하기>

 

 

 

수소몰에서 캐스퍼는 0W-20/30 제품을 가성비 있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엔진오일 단품도 구매 가능하지만 세트로 구매도 가능합니다. 

엔진오일로 예전에는 순정을 많이 사용해 왔는데 요즘에는 퀀텀도 많이 사용하는 추세예요.

저는 몇 년간 엔진오일을 순정만 쓰다가 이번에 퀀텀으로 바꿔봤는데 제가 예민하지 않아서인지 큰 차이를 느끼지 못했습니다. 엔진오일을 바꾸고 나니, 확실히 차가 부드럽게 나가서 기분이 좋았습니다.

 

보통 엔진오일을 교체할 때, 엔진오일 3통, 오일필터, 에어필터를 함께 변경하거든요. 엔진오일은 퀀텀 외에도 순정을 고를 수 있고, 오일필터와 에어필터는 동일한 성능으로 국내에서 제작하는 제품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2. 쿠팡으로 구매하기

 

정말 급한 분들에게 추천하는 방법입니다. 쿠팡은 아시는 것처럼, 로켓배송이 있습니다. 전날 밤 저녁까지만 주문을 완료하면 다음날 도착하기 때문에 쿠팡을 사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링크를 남겨 드릴 테니 필요하신 분들은 구매하시면 되겠습니다.

 

 

 

 

캐스퍼 가솔린 지크X9제로(3L) 엔진오일세트02503-O6100(가솔린터보차량 사용불가)

COUPANG

www.coupang.com

 

 

 

 

 

 

 

Casper1.0 Gasoline Turbo-캐스퍼1.0가솔린터보 킥스파오C2C3(4L)엔진오일세트02503-O6200

COUPANG

www.coupang.com

 

 

 

 

 

캐스퍼 엔진오일 교체 방법

 

1. 현대 서비스 센터

 

정식으로 현대 서비스 센터에서 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물론 여기는 위의 말씀드린 방법으로 엔진오일 따로 구매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현대 서비스 센터 찾기

 

 

주거지와 가까운 서비스 센터를 찾으셔서 온라인으로 예약하시면 됩니다.

 

 

 

2. 공임나라 이용하기

 

성격이 급한 분들은 예약하고 기다릴 수 없습니다. 이런 분들을 위해 공임나라를 추천드립니다. 물품은 우리가 준비했기 때문에 공임비만 받기 때문에 가성비가 말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로 저렴합니다.

 

 

 

공임나라 지점 찾기

 

 

 

평일에 진행하면 보통 하루 전에 예약이 가능했습니다. 경험상 월화보다는 수목금으로 가면 예약이 더 수월했습니다.

 

다만, 주의사항으로는 전화로 예약이 안되고, 인터넷으로 예약을 하셔야 합니다. 왜냐하면, 정비를 받을 항목을 선택하고 추가로 상담받을 내용을 미리 기입하셔야 합니다. 공임나라 예약이 필요하면 아래 버튼을 눌러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공임나라 예약하러 가기

 

 

 

 

 

예약을 진행하면, 카카오톡으로 알림이 오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공식 서비스 센터 못지않게 보다 빠르게 엔진오일을 교체할 수 있으니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공임나라 공임비 확인하기

 

마지막으로 공임나라 가시기 전 가격이 궁금한 분들을 위해 공임비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공임나라는 투명하게 정비 항목에 대해 공임비를 오픈하고 있습니다.

 

 

 

공임비 확인하기

 

 

 

국산차에 대해 각각 정비 항목에 대해 공임비를 미리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현대 캐스퍼 엔진오일을 교체주기, 상품 구매 방법, 교체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함께 읽으면 도움 되는 글

 

 

 

 

기아 쏘렌토 엔진오일 가격, 교환주기 알아보세요.

기아의 쏘렌토의 차주 분들을 위해 엔진오일 제품, 가격, 교환주기, 교체 비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쏘렌토는 캠핑, 연인, 가족이 있는 분들에게 모두 적합한 셀링카 중에 하나인데요,

na1005.tistory.com

 

 

기아 스포티지 엔진오일 가격, 교환주기 알아보세요.

기아의 스포티지의 차주 분들을 위해 엔진오일 제품, 가격, 교환주기, 교체 비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포티지는 캠핑, 연인, 가족이 있는 분들에게 모두 적합한 셀링카 중에 하나인

na1005.tistory.com

 

 

 

 

기아 셀토스 엔진오일 가격, 교환주기 알아보세요.

기아의 셀토스의 차주 분들을 위해 엔진오일 제품, 가격, 교환주기, 교체 비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펠리세이드는 캠핑, 가족이 있는 분들에게 유용한 셀링카 중에 하나인데요, 잔고

na1005.tistory.com

 

 

 

BMW 320D/320i 엔진오일 가격, 교환주기 알아보세요.

BMW의 320i나 320d의 차주 분들을 위해 엔진오일 제품, 가격, 교환주기, 교체 비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잔고장이 없이 타려면 엔진오일 교환주기를 확인하셔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택

na1005.tistory.com

 

 

 

 

혼다 어코드 하이브리드 엔진오일 가격, 교환주기 알아보세요.

혼다의 어코드 하이브리드의 차주 분들을 위해 엔진오일 제품, 가격, 교환주기, 교체 비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어코드는 혼다의 베스트 셀링카 중에 하나인데요, 잔고장이 없이 타려

na1005.tistory.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