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연말에 가족, 아이, 연인과 함께 경기도에 가볼 만한 곳을 추천합니다. 바로 여주에 있는 루덴시아 테마파크입니다. 여기는 수도권에서 1시간이면 도착할 수 있고, 크리스마스 기분을 낼 수 있게 유럽풍 가든으로 꾸며져 있습니다. 물론 사진 찍기에도 안성맞춤입니다. 루덴시아 테마파크에 가기 전 필요한 정보들을 정리해 둘 테니 1분만 집중해 보세요.
루덴시아 테마파크는?
주소지: 경기도 여주시 산북면 금품 1로 177
아래 지도를 첨부했는데요, 정말 산속에 있었습니다. 여기는 4개의 갤러리와 6개의 스튜디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유럽 문화와 예술을 담은 놀이터가 되고자 지난 5월 초부터 개장했습니다.
여기는 9천 평이될 만큼 큰 부지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하루에 모두 돌면 다리가 아플 지경입니다.
여기는 왜 갈까?
먼저 아이가 있다면 초등학생까지 여기를 좋아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유럽풍 마을로 꾸며 놓았습니다. 특히, 스탬프 투어 코스가 있어 아이들이 좋아합니다. 갤러리장 입구 앞에 스탬프가 있어 종이에 모두 찍어 다녀온 보람을 느낄 수 있거든요.
위의 사진은 장난감 자동차 갤러리에 입장하면 볼 수 있습니다. 다양한 미니어처 자동차를 보며 성별 구분 없이 모두 좋아합니다. 이런 테마가 여러 가지가 있으니 아이들의 흥미를 이끌만하죠?
입장권 예매하기
현장에서 당일 구매할 수 있지만, 저희는 스마트 컨슈머잖아요. 그래서 네이버가 20% 할인된 가격을 미리 예매할 수 있습니다. 당일에도 해도 되고, 가면서 해도 됩니다. 현장에서 사는 것보다 20% 저렴한데 네이버로 꼭 예매를 하세요.
네이버 예매 시 가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 14세 이상~ : 19,900원
- 36개월 ~ 13세: 12,500원
최대 5매까지 예매가 가능합니다. 예매 시 바로 확정인 점 참조해 주세요.
크리스마스 축제 및 운영시간
마을 전체가 유럽 크리스마스로 꾸져며 있습니다. 특히 올해 연말과 크리스마스에는 사람들이 많이 몰릴 것으로 예상될 정도로 이쁘게 꾸며져 있습니다. 특히 크리스마스 연휴일 23일(토)~25(월)까지는 특별 야간 개장을 진행합니다.
또한 12월 31일까지 토요일과 크리스마스에는 밤 8시까지 이용할 수 있으니 참조해 주세요.
평일과 일요일은 오후 6시까지 이용할 수 있고, 입장 시간은 모두 오전 10시부터입니다.
주차는 무료
여기는 반드시 자가용으로 가셔야 합니다. 여기는 무료 주차장이 있습니다. 하지만 주차장 자리가 없어도 현장 안내 직원분들이 많아 길가와 이면 도로에 주차할 수 있습니다. 또한 주차장과 테마파크는 걸어가기에 좀 애매하기에 셔틀을 이용해 가시면 됩니다. 셔틀도 무료입니다.
식사는?
내부에 카페존과 푸드존이 있고, 어묵도 가는 길에 판매는 합니다. 하지만 사람이 붐비는 시점에는 이용이 어려울 수 있는 점은 알고 가셔야 합니다.
연말과 크리스마스라면 더더욱 그렇게죠? 개인적으로 줄을 서는 게 싫은 분들이라면, 차라리 밖에서 식사를 하시고 들어오길 추천드립니다.
저는 가기 전에 햄버가 먹고 싶어 초월역에 맘스터치를 가서 먹고 들어갔습니다. 여기서 배부르게 먹고 20분만 더 가면 루덴시아가 나옵니다.
물론 20분 동안 가는 길에 한식점이 많이 보이긴 했는데 왠지 아이가 싫어할 것 같아 들어갈 수 없었습니다. 가는 길에 유일하게 잘 되었던 식당은 돈가스 집이었습니다.
식당 이름이 "배꼽시계"였습니다. 함박스테이크가 2.5만 원, 수제 돈가스 1.4만 원 등등이었습니다.
관심있는 분들은 주소를 남겨 둘테니 참고해 보세요.
배꼽시계 주소: 경기도 여주시 산북면 광여로 987
마무리
수원, 동탄, 용인 기준으로 1시간 안에 여주에 도착할 수 있는 곳을 찾아 봤습니다. 루덴시아 테마파크가 그 중 한 곳으로 아이와 함께 갈 수 있는 곳으로 강력히 추천 드립니다.
마지막으로 매직사이언스 쇼도 진행하니 참조해 보세요. 아래는 12월에 하는 시간과 공연일정이니 참조해서 테마파크를 둘러 보다가 들러보시길 바래요. 공연은 대략 30분 정도 진행합니다. 어린이들에게 과학적인 내용을 흥미롭게 보여줄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