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 AI사에서 chat GPT(챗gpt)를 22년 11월에 발표했습니다. 발표한 지 무려 2달 만에 1억 명의 유저를 모으는데 열풍을 몰고 있습니다. 도대체 어떤 AI이길래 인기가 많은지 사용법과 관련주식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간처럼 이성적으로 생각하고 채팅형식으로 대답을 볼 수 있습니다. 사용하기 위해 "SIGN UP" 버튼을 눌러 회원가입을 진행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화면이 나옵니다. 현재 버전은 GPT-3.5 버전입니다. 곧 4번째 버전이 출시된다고 합니다.
그럼 노랑색 채팅창에 입력을 하면 됩니다. 대화형 인공지능(AI)이기에 간단한 질문부터 코딩에 대한 에러를 찾아주는 등 복잡한 질문도 답을 해주기도 합니다.
궁금한 질문이나 의견을 채팅창에 작성해 딥러닝에 대한 경험을 직접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제는 chat GPT에 관련 주식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픈 AI는 증시에 상장은 되지 않았지만 관련되어 있는 미국주식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MS(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로 유명하고 마이크로오피스를 만든 회사라고 유명하니 잘 아시는 회사일 겁니다. MS는 이뿐만 아니라 클라우드 플랫폼인 애저(Azure)와 검색엔진 빙(Bing)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향후 챗GPT를 각각 상품의 접목해 AI 사용화 및 대중화를 만들어 갈 것이라 평가받고 있습니다. 참고로 MS는 Open AI에 투자를 대규모 투자를 했다는 점입니다.
2. 엔비디아(Nvidia)
그래픽처리장치(GPU)를 만드는 회사로 게임뿐만 아니라 딥러닝에 필요한 고성능 GPU가 필요하기 때문에 MS와 동반 상승하는 기업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참고로 엔비디아는 1월에만 30% 넘게 상승하고 있습니다. 엔비디아가 보유한 기술은 자율주행차, 로봇까지 다양한 AI 기술 통합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3. 암바렐라(AMBA)
암바렐라는 자동차의 엔터테인먼트 콘솔에서부터 스마트폰 등 다양한 용처에 사용되는 반도체를 설계하는 업체입니다. 특히 AI 컴퓨팅을 제공하기 위한 하나의 논리 기판에 다수의 중앙처리장치를 통합할 수 있는 시스템온칩(SoC)을 전문으로 하고 있습니다.
암바렐라 반도체는 자율주행 기술에도 사용되는 데 회사는 최근 독일의 자동차 부품업체 콘티넨탈과 자율주행 벤처를 위해 파트너십을 체결하기도 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