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5차 재난지원금(국민지원금) - 지급대상, 지급시기, 금액확인, 지급방법, 사용기한

by *㏇ 2021. 7. 5.

정부가 추석이 도래하기 전에 소득 하위 80%에 해당하는 가구에 5차 재난지원금(국민 지원금)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해당되는 대상, 지급시기, 금액 확인, 지급방법, 사용기한에 대해 최신 버전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재난지원금 해당 대상


소득 하위 80% 가구가 받게 됩니다. 4인 가구의 경우 월 소득 878만 원(세전기준)이 거론되고 있습니다.



아직은 정확한 안이 나오지는 않았지만 1인 가구는 329만 원, 2인 가구는 556만 원, 3인 가구는 717만 원, 5인 가구는 1036만원, 6인 가구는 1193만원에 해당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재난지원금 대상 (출처: 중앙일보)


하지만 예외기준을 만들고 있습니다.
시세 20억 원 이상 아파트를 보유한 사람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한다는 안이 유력합니다. 그리고 연소득 2000만 원을 초과하거나 연 1.5% 금리에 13억 4000만 원에 해당하는 예적금이 있는 분들이 제외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2. 재난지원금 지급시기

원활한 경제활성화에 목적이 있기 때문에 대목인 추석 전에는 완료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3. 재난지원금 지급금액

1인당 25만 원을 지급할 것으로 검토 중입니다. 그래서 4인 가구는 최대 100만 원까지 지급됩니다.




4. 재난지원금 지급방법, 방식

재난지원금은 신용카드, 체크카드, 선불카드, 지역사랑 상품권 중 원하는 방식을 선택해 받을 수 있습니다.
선불카드나 지역사랑 상품권으로 받게 된다면 지자체 홈페이지나 주소지 주민센터를 통해 신청하면 됩니다.


주의할 사항이 지급 방식인데요, 예전에는 세대주에게 세대원들의 금액이 모두 받을 수 있었지만 이번부터는 각각 25만 원씩 지원이 됩니다.



물론 미성년자는 보호자에게 지급되겠지만 아내와 남편은 따로따로 받게 되는 방식인 거죠.
다시 말씀드리면 인별로 지급됩니다.



5. 재난지원금 사용기한



재난지원금 사용기한은 최소 3개월에서 최대 올해 연말까지 제한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상 5차 재난지원금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정부가 정확한 안을 곧 발표할 것이라 예상하고 있습니다. 변경되는 내용이 있다면 다시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