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평범한 직장인 음량입니다.
중요한 소식이 있습니다. 해외에서 모더나와 화이자에서 임상 3상 시험이 진행되고 실제 백신이 국민에게 보급이 되려는 그림으로 가고 있습니다.
이에 한국에도 코로나 백신이 수급이 된다는 소식입니다.
보건복지부에 따르면 정부는 백신 확보 진행 상황 등을 내일(8일) 오전 10시 30분 브리핑을 통해 구체적으로 밝힌다고 합니다.
당국에 따르면 정부는 10월부터 모더나·화이자·아스트라제네카·존슨 앤 존슨·노바백스 등과 공급 계약 협상을 벌여왔고 지난달 27일 아스트라제네카와 백신 구매 계약을 완료했습니다.
존슨앤존슨·화이자와는 구매 약관(MOU)을 체결한 상태라고 합니다. 내일 발표에는 이런 계약 관련한 현황과 확보 물량, 도입 시기 등이 담길 예정입니다.
우리 정부의 1차적인 백신 확보 목표량은 전 국민의 60%에 해당하는 3000만명 분입니다.
정부는 이 중 1000만명분을 코백스 퍼실리티를 통해 조달할 계획입니다. 코백스 퍼실리티는 코로나 19 백신의 공평한 접근을 목표로 세계 보건기구(WHO), 감염병 혁신연합(CEPI), 세계 백신 면역 연합(Gavi)이 추진 중인 백신 공동구매·배분 메커니즘입니다.
정부는 나머지 2000만명분을 제약사와의 개별 협상을 통해 조달합니다. 외교부 당국자는 "6개 업체와 관련해 보건 당국이 협의를 진행 중이고, 관련해 내일 발표가 있을 것으로 본다"라고 밝혔습니다.
이 당국자에 따르면 구체적으로 백신 개발에 있어 임상실험 1상이라도 진입한 물질은 40개 가까이 되며, 이 중 3상에 진입한 것은 10개 정도 입니다. 정부는 3상에 진입한 10개 중 중국 업체의 4개를 제외한 6개에 대해 협의를 진행 중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내일 다시 포스팅해 공유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추가******
금일 정부에서 발표한 백신관련 수량 및 일정 관련 글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2020/12/08 - [일상] - 한국 코로나 백신 접종 계획 - 언제, 우선 접종 대상자, 코로나 백신 기업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