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평범한 직장인 음량입니다.
며칠 전, 집 주변에 있는 이케아 기흥점에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작년에 오픈하였는데 이제야 갔습니다.
이케아 기흥점 위치와 영업시간, 푸드코트 가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바로 옆에 롯데 아울렛 기흥점이 있어서 이케아에 방문하신 김에 같이 방문하셔도 괜찮을 것 같아요.
- 주소 :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신고매로 62
- 이케아 기흥점 영업시간
-
매장 : 10:00 AM - 10:00 PM
-
레스토랑 : 09:30 AM - 09:00 PM
-
스몰랜드 : 일시적 운영 중단 (스몰란드는 어린이들을 위한 놀이공간입니다.)
- 주차 요금
-
주차요금 무료입니다. (2020.04.25 기준)
-
주차장은 3개 층으로 나누어져 있고 넉넉합니다. (P1, P2, P3층이 주차장입니다.)
아래처럼 바와 같이 P1~P3 주차장을 제외하고 1층과 지하 1층이 모두 쇼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층에는 쇼룸과 더불어 이케아 레스토랑과 카페가 있고, 아이들이 놀 수 있는 스몰랜드 놀이공간이 있습니다.
지하 1층에는 홈 피니싱 액세서리와 직접 픽업할 수 있는 셀프서브가 있습니다.
저희는 P1층에 주차를 하고 입장했습니다. 입장하자마자 휴양지처럼 꾸며 놓은 침대가 맞이해 주고 있었습니다.
1층으로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내려갔습니다. 입구에는 물건을 담을 수 있는 무료 가방이 비치되어 있었어요.
이게 미로의 시작점이었습니다. 중간에 탈출구가 없는 1번부터 26번까지 구역에 대해 쓰여 있기에 시간을 없으신 분들은 꼭 이걸 보시고 해당 구역에 찾아가셔야 합니다. 생각 없이 걷다 보면 운동 제대로 할 거예요.
그리고 입구에 연필과 종이 그리고 줄자까지 있어 필요한 물품에 대해 사이즈와 수량을 작성을 자유롭게 할 수 있어 편리한 것 같습니다.
1층 쇼룸, 2층 홈퍼니싱 액세서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내와 함께 느긋하게 거실부터 보기 시작했어요.
구성 세팅의 탁월함을 느낄 수 있었어요.
앞에 보이는 소파부터 조명, 소소한 데코까지 모두 구매할 수 있을 정도로 꼼꼼하게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조금 더 걸어보니 2인용 소파도 마트에서처럼 비치되어 있는 스케일에 놀랐습니다. 정말 신혼부부에게 집을 꾸미기에 딱이었던 것 같습니다.
중간중간에 셀프 검색대가 있어 원하는 제품을 찾을 수 있고 직접 주문도 할 수 있습니다.
이케아에도 조명이 다양하게 있었습니다. 더욱더 놀란 사실은 금액이 매우 착했다는 것이었습니다. 이제는 굳이 조명을 사기 위해 종로 조명거리에 갈 필요 없다는 사실입니다. 좋고 편리하다고 생각은 했으나 이제 대기업의 저가로 인해 기존 가게들에게는 영향이 미칠 거라 생각하니 좀 씁쓸했어요.
손잡이 사진입니다. 이 사진을 보고 왜 이케아가 '가구 공룡'이라고 불리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가구의 손잡이를 이렇게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는 가구계의 다이소 같은 느낌이었어요. 여기에 오면 빈손으로 돌아가는 손님이 없을 것 같았습니다.
이케아가 아기 놀이에 관련된 용품도 팔고 있습니다. 고도의 마케팅 기술을 느껴 섬뜩했습니다.
어린이와 함께 오면 무조건 하나는 얻어걸릴 것 같았습니다. 아이의 샤워타월부터 귀여운 인형까지 어린이들의 시선을 주목시킬 수 있는 것들로 꾸며져 있었습니다.
어린이 용품점을 지나면 이제는 푸드코드가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긴 쇼룸을 걷다 보면 배가 고파지기에 적절한 위치에 다양한 메뉴가 있더라고요.
음식을 먹고 나면 이제 지하 1층으로 가서 물건을 Pick 해야겠죠?
지하로 가면 아래와 같이 엄청나게 큰 창고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래서 마음에 둔 물건에 대한 모델 넘버를 찾아서
겟하고 계산대로 가면 됩니다.
이케아는 저에게 큰 쇼핑몰 아울렛 같았습니다. 점심 먹고 들어갔는데 소화가 다 될 정도였으니까요.
저렴한 가격에 다양한 물건을 살 수 있는 가구계의 공룡, 이케아 기흥점에 한번 놀러 가 보세요.
맞은편에 리빙가전 전문몰인 리빙파워센터가 생겼으니 한번 아래 링크도 참조해주세요.
2020/05/24 - [일상] - 기흥 리빙 파워센터 키즈 (리빙파워센터 짚라인, 액트몬, 곤충파충류체험전 등)
댓글